UPDATED. 2024-04-29 17:09 (월)
윤종군 후보, 12년만의 재도전 끝에 안성시 국회의원 당선
상태바
윤종군 후보, 12년만의 재도전 끝에 안성시 국회의원 당선
  • 홍승걸 기자
  • 승인 2024.04.11 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군 당선인, 당선 즉시 GTX-A 안성 유치를 위한 민·관·정 추진 기구 구성 나설 전망
윤 당선인,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당선증 교부식 후 입장문 발표
윤종군 후보가(오른쪽) 박성은(아내)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따.
윤종군 후보가(오른쪽) 박성은 부인(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윤종군 후보가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안성시 국회의원으로 당선됐다.

윤종군 당선인은 “안성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 국민의힘 김학용 후보께도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안성을 바꾸고 윤석열 정권을 바꾸라는 변화의 열망이 투표 결과로 드러난 것”이라며 “더 낮은 자세와 겸손한 마음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을 섬기겠다”고 말했다.

윤종군 후보는 2012년 민주통합당 안성시 국회의원 후보로 총선에 나섰다 낙선한 이후 12년 만의 재도전 끝에 국회 입성에 성공했다. 윤종군 당선인은 같은 당 최혜영 의원과 경선을 치뤘고 본선에서 국민의힘 김학용 국회의원을 꺾고 당선되었다. 특히 본선에서 맞붙은 김학용 의원은 안성시 현 지역구 의원이자, 국민의힘 경기도 최다선인 4선 국회의원이라는 점에서 윤종군 후보의 다음 행보가 주목된다.

윤종군 당선인은 2024년 5월 30일부터 임기를 시작할 예정이다. 하지만 윤종군 당선인은 임기 시작 전부터 이번 총선을 통해 약속한 것처럼 광역급행전철 GTX-A 안성역 연장을 위해 즉시 민·관·정 추진 기구를 구성하고 안성 철도 유치를 위한 의정활동을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윤종군 당선인
윤종군 당선인

끝으로 윤종군 당선인은 “반드시 약속을 지켜 안성시민께서 지금껏 느끼지 못한 정치의 효능감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하며 제대로 일하는 국회의원 한 명이 안성을 얼마나 많이 바꿀 수 있는지 입증하겠다고 밝혔다.

 

22대 안성 국회의원 당선인 윤종군 입장문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약속, 꼭 지키겠습니다. 

안성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치신 국민의힘 김학용 후보님과 개혁신당 박경윤 후보님께 깊은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안성을 바꾸라는 준엄한 명령을 따르겠습니다.

압도적인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것은 정체된 안성을 바꾸고 위태로운 대한민국을 바로 잡으라는 안성시민의 열망이라 생각합니다.

약속드린 것처럼 안성을 바꾸겠습니다.

광역급행전철 GTX-A 안성 연장과 평택부발철도 공도역, 동안성역 신설, 경강선 안성 연장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반도체 중심 산업경제도시 안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하는 국회의원 한 사람이 안성을 얼마나 많이 바꿀 수 있는지 실적과 성과로 입증하겠습니다. 

우선, GTX-A 안성역 유치를 위한 민관정 합동 범시민 추진 기구 구성에 나서겠습니다.

여야를 망라하고 시민사회를 포괄하는 기구를 구성하여 안성의 모든 역량을 하나로 모으겠습니다. 그동안 국회의원 시장, 시도의원을 역임했던 리더들과도 함께하겠습니다. 특히 그동안 일을 추진해 오셨던 김학용 의원님께도 배우고 도움을 요청드리겠습니다.

둘째, 김보라 시장님과 신속히 당정협의를 열어 약속드린 공약 추진에 나서겠습니다.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입니다. 제 공약 뿐만 아니라 다른 후보의 공약 중, 안성시민의 삶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모든 사안을 협의하겠습니다.

안성시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저 윤종군은 통 큰 정치, 통합의 정치를 하겠습니다. 오랫동안 정체된 안성을 바꾸기 위해서는 안성의 모든 역량을 하나로 모아야 합니다. 국회의원 한 사람의 힘으로 할 수 없습니다. 특정 정당만의 힘으로 할 수 없습니다.

안성 시민의 삶을 개선하고, 안성발전을 앞당기는 일이라면 여야를 떠나, 정파를 떠나 하나로 힘을 모아야 합니다. 

안성의 선대들은 몽골과 황건적의 침입, 일제에 맞선 4.1만세 항쟁에서 하나로 단결된 안성인의 의지를 보여 주셨습니다. 다시 안성발전 과제 앞에 대동단결하는 안성인의 정신을 실천할 때입니다.

현재의 정파는 버리고 후대들이 자랑할 수 있는 안성을 만드는 일이라면 하나로 힘을 모읍시다. 제가 그 맨 앞에 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안성시민과의 약속, 꼭 지키겠습니다.


2024년 4월 11일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윤종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윤종군 후보, 12년만의 재도전 끝에 안성시 국회의원 당선
  • 이기영 전 무소속 국회의원 후보, 김학용 후보 지지선언 및 국민의힘 입당
  • 윤종군 후보 선대위, 후보자 비방한 7명 경기도당 명의 고발 예정이라고 밝혀
  • 윤종군, 김학용 후보가 ‘평범한 시민’이라 주장하는 A·B·C씨 등은 김 후보와 상당한 관계에 있는 국민의힘 관계자다!
  • 한경국립대학교, 개교 85주년 기념식 및 탄소중립국제컨퍼런스 개최
  • 안성시, 금석천 벚꽃버스킹 “봄을 즐겨 봄”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