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아동의 꿈과 희망·건강한 성장을 위한 KC드림나래카드 지원사업 추진

2022-01-05     엄순옥 기자
KC,

안성시기업사회공헌단 케이씨(KC)는 안성시의 아동의 꿈과 희망, 건강한 성장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기부금 5,000만원을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기탁했다.

이번 기탁 받은 후원금은 학교급식이 없는 방학기간 급식지원이 필요한 아동, 기존 국가사업의 소득 분위 기준 때문에 대상이 되지 못한 복지사각지대 아동, 갑작스런 코로나19로 생계유지가 어려운 가정의 아동 등을 대상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KC드림나래사업으로 사용되었다. 

안성시 미양면에 위치한 케이씨(KC)는 케이씨텍, KC이노베이션, KCEnc, KCindustrial의 계열사로 이루어진 그룹으로 「신뢰받는 기술로 미래를 창조하며, 고객감동의 실현으로 공동번영을 추구한다」는 경영이념아래 운영되고 있으며, 안성지역의 복지발전을 위해 2009년부터 매년 활발한 기부와 자원봉사 활동하였으며, 최근 안성시민을 위해 기존의 복지제도를 보완해 실질적 지원 필요 대상자에게 지원할 수 있는 복지사업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KC드림나래사업은 BC카드, ㈜이포넷의 체리카드를 통해 선불카드로 운용하며 기존 사회보장제도와 다르게 소득분위기준과 가맹점, 금액제한에 대한 부분을 모두 열어 지원이 꼭 필요한 대상에게 지원하고 있다. 

KC드림나래사업 지원은 관내 시청, 읍면동사무소 및 학교 등을 통해 신청 받아 기존 제도의 취약점을   보완하였으며, 10년 이상 봉사활동을 한 임원 및 현장전문가 5명으로 구성하여 심의를 진행 후 총 200명의 아동에게 지원하고 있다.

한편, KC드림나래사업은 3년간 3억원의 재원으로 여름, 겨울방학 중에 운영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