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2년 시무식 개최

안성시의회, 안성시 시민활통통합지원단도 시무식 가져

2022-01-04     홍승걸 기자
2022

안성시는 3일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도 시무식을 개최하고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2022년도 시무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백신접종을 완료한 간부 공무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그 외 직원들은 사무실에서 내부방송망을 통해 비대면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시무식

행사는 김보라 안성시장의 신년사를 시작으로 자매결연․우호협력 도시인 제주도 서귀포시, 중국 허위엔시, 베트남 뚜엔광성 시장들의 신년 축하 영상메시지 상영,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결의문 낭독에 이어 시민들의 바람과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영상을 감상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김보라

시무식에서 김보라 시장은 “안성의 새로운 미래로 가는 열쇠는 우리 가슴속에 있으며 공직자 모두가 변화와 혁신의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임인년 새해,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향해 지역민과 공직자 간의 동행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새해에도 안성시민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시무시을

이날 안성시의회도 소통회의실에서 신원주 의장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가졌다.

신원주 의장은 "안성시의회는 오는 13일 부터 32년만에 이루어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지방자치제 시행을 앞두고 있다"며 "임인년 새해에도 의원 모두가 합심하여 민생중심의 의회, 끊임없이 연구하고 소통하며 민의를 대변하는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안성시

한편, 지난해 4월 ‘시민이 주도하고, 행정이 함께하고, 지원단이 연결합니다’라는 캐츠프레이즈 아래 출범한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도 같은날 시무식을 가졌다.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은 안성3동 주민센터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시재생센터,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도농교류센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4개의 중간지원조직을 통합 운영하면서 시민활동을 지원 및 육성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운길 단장은 "전국최초 중간지원조직인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의 위상에 맞는 활동을 위해 노력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2022년 임인년 우리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은 시민사회활성화와 공익활동을 통해 안성시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