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종사자 직무교육 실시

2021-12-07     엄순옥 기자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한병용)는 지난 12월 3일(금) 관내 사회복지기관(시설)종사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천광역시 세화종합사회복지관의 김용길 관장을 초빙하여 대면교육으로 진행하였으며, “with 코로나, 사회복지현장이야기”라는 주제 하에 위드 코로나시대의 사회복지시설 방향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종사자가 알아야 하는 정책 변화와 그에 따라 요구되는 사회복지사의 역할 등을 이야기하며, 코로나로 인한 복지현장의 변화에 대비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사무국장 허숙)는 인사말에서 “코로나19라는 사회적 위기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으로만 뵙다가 이렇게 대면으로 교육하는 날이 와서 감사하다. 오늘 교육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지치고 힘들었던 마음을 함께 나누고 힐링하여 서로 격려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기관의 ○○○원장님은 “코로나 19로 인해 답답한 마음이 있었는데, 편안한 환경과 분위기 속에서 기관의 운영과 방향성에 대한 교육을 들을 수 있어서 감사했고, 이번 교육에 참석하길 잘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는 매년 관내 사회복지기관(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시설(기관) 운영과 자원관리, 질 높은 사회복지서비스제공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사회복지종사자 직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