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학교, ㈜그리니쉬 농업회사법인과 업무협약(MOU) 체결

2021-09-08     엄순옥 기자
한길학교,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한길학교(교장 장은주)는 지난 7일(화) ㈜그리니쉬 농업회사법인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한길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그리니쉬 농업회사법인 권영석 대표와 한길학교 장은주 교장을 비롯한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한길학교와 ㈜그리니쉬 농업회사법인은 지난해 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의 중증장애인 지원 고용 사업을 통하여 첫 인연을 맺어 ㈜그리니쉬 농업회사법인에서 한길학교 전공과 학생들이 교외 현장실습을 실시한 바 있으며, 올해에도 9월부터 한길학교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 전공과 학생들이 교외 현장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길학교와 ㈜그리니쉬 농업회사법인은 지역사회 장애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직업 교육활동과 더불어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을 통한 성공적인 자립을 위하여 협력할 예정이다.     

㈜그리니쉬 농업회사법인 권영석 대표는 “현장실습을 통해 만나본 한길학교 학생들의 모습은 성실함 그 자체였다. 주어진 업무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실습에 임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장애인 고용 창출에도 기여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를 실현시키고자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길학교 장은주 교장은 “장애인 일자리를 통하여 행복한 직장생활은 물론, 장애인들의 자신감 고취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노력해온 ㈜그리니쉬 농업회사법인의 발자취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리니쉬 농업회사법인과의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도 성공적인 직업인이 되어 스스로 자립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그리니쉬 농업회사법인은 화훼 관련 종합 업체로 생산부터 집하, 유통, 화훼전문매장 공급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치유원예 프로그램과 더불어 장애인 고용을 통한 건강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