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일반직 공무원 대상 (비대면) 직무아카데미 개최

2021-07-15     엄순옥 기자
안성교육지원청,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은 7월 15일부터 7월 30일까지 총 7일에 걸쳐 관내 유·초·중·고 59교 일반직을 대상으로 직무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직무아카데미는 교육행정직원의 업무 경험단계에 따른 3단계 직무 과정 및 소양 과정으로 운영된다.

7월 15일~16일 신규공무원의 업무 및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신규자 과정을 시작으로, 7월 19일부터는 업무 분야별로 기본과정, 심화 과정, 소양 과정으로 진행된다. 직무 과정으로는 기본과정에 물품 및 재산관리, 심화 과정으로 급여, 학교회계 예산, 시설공사 계약이 있으며, 소양 과정으로는 미래교육에 관한 정책과 건강 및 스트레스 관리에 관한 주제를 다룬다.

각 과정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실무자,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업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를 통해 바람직한 공직윤리 정립 및 자아실현 동기를 유발하고자 하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모든 교육은 비대면 교육으로 실시하여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예방한다.

안성교육지원청 김송미 교육장은 “이번 직무아카데미를 통해 일반직 공무원의 교육행정 수행에 필요한 역량 강화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직무아카데미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