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학교 국제협력단 - 태평무전수관 교류협정 체결식 가져

2021-01-14     홍승걸 기자
한경대학교

국립한경대학교 국제협력단(단장 강기용)과 태평무전수관(관장 김백광)은 14일 오후 2시 태평무 전수관에서 교류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산업 환경의 변화에 공동대응하고, 각종 문화예술 교육 및 연구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상호협력을 통하여 인력양성 등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교류협정 세부사항으로는 문화예술의 발전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향후 공동 연구 및 결과 교류, 그 외 관련 분야 상호협력 및 정보 교류를 하게 된다.

한경대학교 국제협력단 강기용 단장은 “한경대학교 국제협력단에서는 주로 외국인분들의 행사를 많이 하게 되는데 안성이라는 지역이 문화가 많은 곳임에도 불구하고 많이 알려지지 않았고, 특히 태평무는 고급스러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안성을 방문하는 분들이나 외국인분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설명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했다. 

태평무전수관 김백광 관장은 “안성의 태평무전수관이 있는데 아직도 시민 여러분들이 잘 모르신다”며 “앞으로 한경대 국제협력단에서 이번 기회를 통해 안성시민들이나, 외국인분들에게 우리의 전통문화를 알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