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소방민원·소방안전교육 온라인 이용 안내

2020-12-31     엄순옥 기자
안성소방서,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소방민원업무와 각종 소방안전교육을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소방민원센터’는 소방민원업무를 온라인에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원하는 민원을 신청할 수 있다. 소방민원센터로 가능한 서비스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이다.

소방안전관리자 및 다중이용업소 교육은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교육과정을 선택한 후 수강하면 된다. 집합교육과정이던 소방안전관리자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중단과 재개가 반복됨에 따라 안전관리자의 정기적인 교육 이수와 불편함 해소를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중이다.

이외에도 소방안전체험, 어린이 소방서 견학 등이 어려워지면서 생긴 소방안전교육의 공백을 채우기 위해 게시된 각종 소방안전교육 영상과 자료는 안성소방서 홈페이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고문수 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접촉이 어려워진 만큼 민원처리와 소방안전교육의 온라인 서비스를 적극 이용해 불편함을 해소하고, 감염확산 예방에 동참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