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봉/넝쿨 라이온스클럽 합동 김장 나누기 봉사 실시

2020-11-22     홍승걸 기자
비봉/넝쿨

국제라이온스협 354-B지구 6지역(안성, 방미희 부총재) 비봉라이온스클럽(회장, 남기웅)과 넝쿨라이온스클럽(회장, 김미환)은 합동으로 김치를 담가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21일 안성 비봉라이온스클럽 사무실에서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방비희 부총재, 비봉L 남기웅 회장, 넝쿨L 김미환 회장 등 양 클럽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배추 150포기분의 김치를 담궜다.

김장에 필요한 배추와 양념은 비봉L클럽에서 지원을 했으며, 김장을 담그는 회원들에게 넝쿨L클럽에서는 간식으로 보쌈을 제공하여 분위기를 훈훈하게 했다. 

김치를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안성시 안성1동사무소(허오옥 동장)에서 추천한 소외계층 20여명에게 전달했고, 보건소에서 추천한 다문화가족 10명에게 지원하였으며, 넝쿨L과 비봉L클럽에서 추천한 30명에게 배추김치 10kg 자리 1박스씩 각각 총 60박스를 전달했다.

방미희 국제라이온스 354-B지구 부총재는 ”비봉L클럽과 넝쿨L클럽 합동 김장김치 봉사가 일회성의 행사가 아닌 라이온이 직접 참여하는 지속적인 행사로 유지하고, 오늘 정성들여 담근 맛있는 김치를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길 부탁한다.“ 라고 말했다. 

또한, 남기웅 비봉라이온스클럽 회장은 "매년 행사 규모를 더 늘릴 계획이라고 했으며, 김미환 넝쿨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약속을 했다.

안성시 허오옥 안성1동장은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김장을 담그는 현장에 참여하여 우리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봉사하는 두 라이온스클럽 회원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말을 하면서 앞으로도 좋은 봉사활동을 많이 해 달라"고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