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올 가을 홀로 걸어보아요”

2020-09-11     홍승걸 기자

안성시는 시민의 걷기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하여 나 홀로 15만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9월 10일부터 9일까지 총 20일간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인한 신체 활동량 감소와 우울감 극복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시기에 맞추어 챌린지명을 ‘가을, 나 홀로 걷는 15만보’로 지어 혼자 걷기를 권유한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챌리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휴대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챌린지 참여 일일 걸음 수는 최대 일만 오천보로 제한되며, 기간 내 누적 걸음 수 15만보를 달성한 전원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5000원이 지급된다. 

걷기운동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실행할 수 있는 운동으로, 워크온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한 그룹 내 나의 랭킹을 통해 선의의 경쟁을 이끌어 낼 수 있고, 목표 달성자 전원에게 상품권을 지급함으로써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 성취감 상승 및 걷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을, 나 홀로 걷는 15만보’ 걷기 챌린지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보건소 건강증진과(☎031-678-575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