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 정례회 개회···행정사무감사 및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 30일까지

안정열 부의장 시정 질문 “호수관광벨트 조성 및 스마트IC 개통 대비 지역활성화 대책”

2020-06-01     홍승걸 기자
신원주

안성시의회(의장 신원주)는 25일 오전 10시 본 희의장에서 제188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번 정례회는 6월 3일 ~ 9일(예산결산 특별위원회), 6월 10일(제2차 본회의), 6월 11일 ~ 19일(행정사무감사), 6월 22일 ~ 29일(예산결산특별위원회), 6월 30일(제3차 본회의, 의장, 부의장 선거) 등이 열린다.

신원주 의장은 “어느덧 제 7대 안성시의회 의정활동도 정점에 이르고 있다”면서 “민의를 대변하는 의원으로서 작은 시민의 소리까지 놓치지 않고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는 초심을 되새기며, 시민들의 권익을 지켜내기 위해 선택받은 봉사자로서의 임무에 최선을 다하여 노력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한다”고 말했다.

또한 신 의장은 “6월 한 달간 개회되는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19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 안 심사 및 2020년 행정사무감사, 제3회 추경예산안 등 각종 안건심사가 예정되어 있다. 시의회는 주민대표기관이자 집행기관의 행정사무를 감시하는 기관으로서 이번 회기 중에 심의하는 행정사무감사는 매우 중요하다”며 “시민들의 권익이 보호되고 적법하고 합리적으로 행정을 집행하고 있는지 행정사무 전반에 대하여 세심한 감사를 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안정열

안정열 부의장은 시정질문에서 “호수관광벨트 조성 및 스마트IC 개통 대비 휴양림 증설, 마둔호수 상류 용도지역 변경과 보완개발 지역 활성화 대책‘에 대해 질문했다.

한편, 안성시의회(http://www.anseongcl.go.kr/) 홈페이지와 유튜브를(https://www.youtube.com/channel/UCyKf89zymoo-th_XtWSkmlQ) 통해 제188회 제1차 정례회를 회기 기간 일어나는 모든 의정 활동을 실시간 생중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