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산내들 푸른안성 온라인 환경축제 개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해 최초로 온라인 환경축제 개최’

2020-05-26     홍승걸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제25회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5월 18일(월)부터 6월 5일(금)까지 '제13회 산내들 푸른안성 온라인 환경축제' 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노력에 동참하고자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진행되며,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홈페이지(www.ansung21.or.kr)에서 시민공모전, 방콕환경교실, 온라인 홍보관, 온라인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시민공모전은 ‘안성의 생물과 자연환경’을 주제로 △환경그림그리기 대회와 △우수 환경도서 독후감 공모가 진행된다. 접수는 5월 25일(월)부터 5월 29일(금)까지이며,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념식 및 시상식은 세계 환경의 날인 6월 5일 오후 2시에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안성시장과 내외빈, 유공자 및 관계자, 공모전 수상자 등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며, 온라인 생중계(유튜브 ‘안성시’ 검색)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새로운 꿈과 상상력으로 구성된 온라인 환경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환경에 대하여 기억하고 생각하는 기회가 되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