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기업경영 지원을 위한 2024년 지방세 설명회 성료

2024-04-17     홍승걸 기자
안성시,

안성시가 17일 오후 2시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기업경영 지원을 위한 2024년 지방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기업 세무·회계 담당자와 세무사, 법무사 등 세무대리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관계법 개정사항 및 감면구제제도 안내(임산빈 연구위원) ▲지방세 세무조사 절차 및 주요 추징사례 소개 ▲국세 관련 세법 개정사항 및 안성지서 소개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에 대해 설명했다.

유태일

유태일 부시장은 "오늘 설명회를 통해 기업의 재무를 튼튼히 하고, 불필요한 오해로 조사를 받는 일이 없도록 하기위해 안성시도 시민 여러분들에게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승린 징수과장은 “지방세 설명회를 통해 세법 개정사항에 대한 주요 내용을 전달하고 다양한 세무 정보를 제공하여 선의의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신뢰받는 지방세제 운영으로 기업하기 좋은 안성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징수과 직원들은 이날 현장에서 탄소중립 실현과 순환경제사회 촉진이라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공공기관 일회용품 사용 안 하기를 위한 시민과 함께 하는 분리배출의 일환으로 다회용기를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