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안성시 어린이 동요대회 성황리에 마쳐

2023-10-23     홍승걸 기자
제7회

(사)한국음악협회 안성시지부(지부장 이요한, 이하 안성음악협회)가 21일 오후 3시 한경국립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안성시 어린이들의 정서순화와 자신감을 향상시키며 어린이문화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자 ‘제7회 안성시 어린이 동요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예선 본선 없이 진행됐으며, 안성음악협회 회원들로 구성된 피아노, 현악 반주에 맞춰 32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심사위원장은 이윤숙(협성대학교 음악과)이 맡았으며, 심사위원으로는 장인순(안성시립소년소녀합창단 지휘자), 김형걸(경기음악협회 부회장), 김기용(구로구립 소년소녀합창단 지휘자)가 심사했다. 

대회 전체대상인 안성시장상은 정지훈(안성초 5)가 차지했으며, 금상 김수인(백성초 5), 박소망(개정초 3)가 수상의 영에를 안았다.

이요한

이요한 지부장은 "한동안 코로나로 인해 침체되었다가 올해 많은 참가팀이 함께 축제의 장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오늘 이 시간을 통해 우리 친구들을 응원하러 오신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음악협회 안성시지부(안성음악협회)는 1961년 설립된 한국 음악인을 대표하는 한국음악협회(65개 산하단체, 77개 지부)의 지부로서 2002년 안성에 거주하는 클래식 전문 음악인들에 의해 설립되어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음악회 및 연주 봉사활동 등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지역 클래식 음악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지부장 이요한, 부지부장 이은실, 사무국장 박찬정, 사무차장 성희진, 감사 염진욱, 손은정, 고문 이종섭, 장인순, 소희경, 최수영이 활동하고 있다.  

제7회

다음은 제7회 안성시 어린이 동요대회 입상자 명단이다.

▲정지훈(안성초 5) ▲금상 김수인(백성초 5), 박소망(개정초 3) ▲은상 송하람(공도초 3), 이주아(비룡초 1), 꿈의 정원사(동신초) ▲동상 블루벨중창단(대림동산 작은도서관) 배서연(문기초 4) ▲장려상 강차미(백성초 2), 서이루(비룡초 3), 행운팀(죽화초) ▲인기상 블루벨중찬단(대림동산 작은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