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안성시 사회복지박람회 성료

2023-09-12     홍승걸 기자
2023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송용현)는 제24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하여 9일 안성맞춤랜드 반달마당에서 ‘2023 안성시 사회복지박람회’를 개최했다.

‘태아부터 노년까지~ 꼬리에 꼬리를 무는 안성맞춤사회복지’라는 슬로건으로 16개 사회복지기관·단체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남북통일코리아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사회복지퍼포먼스, 유공자 표창, 사회복지윤리선언문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되어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고, 사회복지종사자를 격려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아울러 커피화분·비누·키링 만들기, 노인생애체험, 멘티-멘토 꿈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회복지분야별 홍보 및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시민들의 사회복지 현장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데 기여함으로써 행사의 의미를 더하였다.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박람회를 통하여 안성시민과 사회복지의 의미를 나누고 소통함으로써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따뜻한 안성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사회복지의 날은 사회복지사업법 제15조에 근거한 기념일로 국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사회복지주간과 함께 제정되었으며, 매년 9월 7일을 사회복지의 날로 하고 사회복지의 날부터 1주간을 사회복지주간으로 한다. 이에,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는 매년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안성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