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박두진문학관, 안성 문인 홍보 영상 공개모집

2023-09-11     엄순옥 기자
안성시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9월 8일(금)부터 10월 10일(화)까지 <2023년 ‘올해의 안성 문인’ 홍보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개인 또는 팀(3명 이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분량 또한 30초 이상 5분 이하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주제는 ①안성 문학 진흥사업 ②2023년 올해의 안성 문인 ③ 선정 문인 작품 중에 골라서 응모하면 된다.

9월까지 모집이 완료되면 10월 중에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정하고, 각각 50만원, 30만원,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 중 30명에 한하여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공고 확인 후 박두진문학관 메일(pdjmunhak@korea.kr)로 영상파일과 제출서류를 함께 전송하면 된다.

한편, 박두진문학관이 운영하는 ‘안성 문학 진흥사업’에서는 문예 창작 교실 <우리들의 글 쓰는 시간>을 마치고, <찾아가는 문학전시>를 운영 중이다. 오는 10월에는 수강생 문집 발간과 선정 문인 토크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다.

문학관 관계자는 “관련 정보는 문학관 홈페이지와 SNS에서 찾아볼 수 있고, 선정 문인 작품은 박두진문학관 북카페에서 직접 읽어볼 수 있다”며, “영상 형식이나 분량, 주제에 크게 제한이 없는 만큼 다양한 작품이 모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두진문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