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비만예방관리 프로젝트 사업 추진

2023-04-28     엄순옥 기자
안성시보건소,

안성시 보건소는 영양·신체활동·비만예방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5월에는 『건강똑똑 계란톡톡』비만예방관리 프로젝트 사업을 재개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 사업은 지난 2021년 율곡보건진료소에서 시행했던 특화사업을 모델로 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사업을 재개하여 BMI, 체지방량, 골격근량 등의 개선 추이를 분석하고자 하는 것이다. 

우리가 건강관리를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과 균형잡힌 식습관인 것을 알고 있지만 실천하는 사람은 많지 않은데, 이 프로젝트 사업은 이러한 기본에 충실한 개인 맞춤형 관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5~6월, 율곡리 주민을 대상으로 하며 매주 체성분 분석과 혈압, 공복혈당, 콜레스테롤 4종을 분석하고 개인의 식습관 관찰을 통한 맞춤형 운동·영양 지도법이다. 운동 중 걷기는 가장 손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고, 계란은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완전 식품으로 비용 대비 효과적인 단백질 공급원으로써, 대상자들에게 당일 계란 시식과 조리법까지 개별지도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의 부제목인 「기본으로 돌아가기」처럼 2달간의 개인 맞춤형 기본관리를 제공하며 효과성 분석은 7월에 이루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031-678-575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