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영 의원,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금메달리스트 안성출신 김지욱 선수 접견

2023-04-01     엄순옥 기자
최혜영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 지난 30일(목) 안성시청에서 김보라 안성시장ㆍ황세주 경기도의원ㆍ최승혁 시의원과 함께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금메달리스트 김지욱 선수를 접견하고 격려했다.

김지욱 선수는 경기도 안성시 출신이자 한국전력기술(주) ict 혁신실 소속으로, 지난 3월 25일 프랑스 메스에서 열린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직업기능부문 워드프로세서(MS-OFFICE) 직종에 참가해 프랑스ㆍ중국ㆍ일본 등 강력한 경쟁국 선수들을 제치고 금메달을 수상했다. 

이번 만남에서 최혜영 의원은 한국 의원단(서영석ㆍ전용기ㆍ최연숙 의원) 단장으로 프랑스 메스를 방문해 현지에서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에 출전한 장애인 선수들을 응원한데 이어, 안성시민 국회의원으로서 특별히 안성 출신 수상자와 그의 가족들을 격려했다.

최혜영 의원은“이번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이 역대 최고 성적으로 우승, 특히,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이던 IT분야의 성과가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최 의원은“처음 출전하여 메달을 수상한 김지욱 선수는 우리 안성의 자랑이자 대한민국의 자랑”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기능장애인이 최고의 기술 기량을 세계에서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는 장애인 직업기능 향상 및 기능 개발 촉진을 위해 국제연합(UN)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해”인 1981년에 시작되어 4년마다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