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안성점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2022-07-15     엄순옥 기자
스타필드

안성경찰서(서장 장한주)에서는 14일 오후 3시 스타필드(안성점)에서「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패」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경찰서 측에서는 경찰서장, 생활안전과장, 스타필드 측에서는 강항구 점장이 참석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제’는 시설물에 대한 범죄예방환경 정밀진단을 실시, 기준에 적합한 시설에 대해 인증패를 부착하여 이용 주민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인증제도 운영을 통해 민간인 및 민간기업의 자발적 환경 개선을 유도하는 제도이다. 

스타필드 안성점은 CCTV 2,302대, 비상벨 267개소 설치·운영 등 방범안전시설물 설치 및 관리체계가 우수하였으며, 전자순찰 시스템 도입 및 주차장 보안관 운영 등 범죄예방을 위한 관심과 노력을 인정받아 범죄예방 우수시설로 평가 받았다.

스타필드(안성점) 강항구 점장은 “범죄예방을 위한 방범시설물 보완에 관심을 가지고,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성경찰서장은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제도 활성화를 통해 시설주의 자발적 환경 개선을 유도하여 범죄 발생 심리를 억제하는 한편, 이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겠다.”고 밝혔으며, 시설주 측에 ‘스타필드는 다중이용시설로 범죄예방은 물론 안전사고 및 화재예방도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