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민극단 맞춤’ 1기 단원 모집

2022-06-15     홍승걸 기자
‘안성시민극단

(사)안성연극협회 용설아트스페이스(용설공연장)에서 시민 참여 예술프로젝트 ‘안성시민극단- 맞춤’ 1기 단원을 모집한다.

‘안성시민극단 맞춤’은 시민들이 직접 공연예술제작을 체험할 수 있도록 연극 교육, 제작, 무대기술 등 다양한 부분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단원모집을 시작하고, 프로젝트를 통해 시민들은 관객으로서 문화예술을 관람하던 형태에서 벗어나 공연 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에 직접 참여해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민 참여 예술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1차 목표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연습하고, 참가자들은 매주 전문 예술인과 함께 대본 리딩부터 발성, 연기, 리허설 및 무대공연까지 공연 제작의 모든 과정을 수행한다.

또 9월에는 제32회 경기연극올림피아드에 참가하여 그동안 준비해온 작품을 관객들에게 직접 선보이게 되고, 12월에는 1차 정기공연을 올릴 계획이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활동 할 수 있는 단체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만19세이상 59세 이하 성인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7월 3일에 면접을 통해 총 20여 명의 단원을 선발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7월 1일까지 안성연극협회 홈페이지(https://astheatre.modoo.at/)에서 지원하면 되고. ‘안성시민극단 맞춤’에 대한 문의는 전화(031-676-9512)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