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42 (금)
[인터뷰] 안성시의회 의원에게 듣는다. (신원주 의장, 송미찬 위원장, 안정열, 유광철 의원)
상태바
[인터뷰] 안성시의회 의원에게 듣는다. (신원주 의장, 송미찬 위원장, 안정열, 유광철 의원)
  • 안성투데이
  • 승인 2021.09.2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로부터) 신원주 의장, 송미찬 위원장, 안정열, 유광철 의원
위로부터) 신원주 의장, 송미찬 위원장, 안정열, 유광철 의원

지난 2018년 7월 출범한 민선 7기가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는 가운데, 안성시의회 신원주 의장(금광면·일죽면·죽산면·삼죽면·보개면·서운면·안성1동·안성2동), 송미찬 의회운영위원장(미양면·대덕면·고삼면·안성3동), 안정열 의원(금광면·일죽면·죽산면·삼죽면·보개면·서운면·안성1동·안성2동), 유광철 의원(공도읍·양성면·원곡면)으로부터 지난 3년간의 의정 활동과 향후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봤다. 다음은 신원주 의장, 송미찬 위원장, 안정열, 유광철 의원과의 일문일답이다.

신원주 의장
신원주 의장

△지난 3년의 의정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철도가 없어 소외 받던 안성에 지난 6월30일 "수도권 내륙선 철도사업"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최종 확정 고시되었던 일입니다. 안성시민의 한사람으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역사적인 날입니다. 안성철도 유치를 위해 지난 2년의 시간이 쉽지 않은 여정이었지만 노력과 응원을 함께 해주신 안성시민들과 청주, 화성, 진천, 안성 시장님, 군수님과 각 시군 의회 의장님, 민간대표님을 비롯한 4개 시군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수도권 내륙선은 안성에서 청주공항까지 30분대 안성에서 서울까지 30분대로 주파하며 동서남북 사통팔달의 교통 중심으로 급부상 하게 될것이며, 중소기업 산업단지, 안성테크노밸리 등 주변 개발 호재와 연계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경기도 최고의 도시로 발전할 것입니다.

△남은 임기 중 꼭 이루고 싶은 의정 목표는?

저는 의정활동중 항상 `현장에 답이 있다` 라는 신념으로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한분의 만남도 소중히 여기며 간담회 등 만남을 통해 시민한분한분과 소통하려고 노력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집단 발병으로 인해 현장의 소리를 잘 듣지 못하는 것을 아쉽게 생각하며, 하루빨리 집단 면역이 이루어져 마스크를 벗고 한분 한분 만나 뵙고 좀더 가까이 시민분들과 소통하고자 합니다.

송미찬 위원장
송미찬 위원장

△지난 3년의 의정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안성시민위해 의정활동을 보낸 시간이 만3년이 지나고 있습니다. 많은 일들이 머리를 스치며 아쉬움과 보람이 함께 합니다. 기억에 남는 의정활동은 당왕1통 지역이 기억이  남습니다. 시내에서 가깝지만 지하수와 수돗물을 사용하지만 사유시로 인해 광역상수도를 보급할 수 없는상황, 수돗물이 잘나오지않고 녹물이 흐르고 가뭄시에는 물을 사용할수 없을정도로 열악한상태 였습니다.

주민분들과 단체 현장미팅으로 관계 부서와 협의후 광역상수도를 보급할수있는 도시계획도로 시설설정과 차후 광역상수도보급을 할수있는 절차를 만들었던기억이 남습니다. 마을이 시내에 형성되어 있지만 사유지로 인해 광역상수도를 보급 받지 못하고 지하수와 수돗물을 사용하지만 물이 잘나오지 않고 녹물이 흐르고 가뭄시에는 물을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열악한 상태였습니다. 주민분들과의 현장미팅 그리고 관계 부서와 협의 후 광역상수도를 보급할 수 있도록 도시계획도로 시설설정과 차후 광역상수도를 시민분들게 보급할 수 있는 절차를 만들었던 일이 기억에 남습니다.

△남은 임기 중 꼭 이루고 싶은 의정 목표는?

아직도 해야할 일들과 풀어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저의 지역구인 안성3동,대덕면,미양면,고삼면 어느 하나 소중하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각기 지역 특성이 있고 개발수요가 늘어나는 현시점에서 난 개발되지 않게 도시 계획으로 지역을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기반시설을 갖추어 놓고 개발이 이루어지고 사람과 사람이 어울려 행복하게 살수 있고 토속음식과 예술과 볼거리가 있는 안성, 안성 시대의 변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시의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발로 뛴 3년 배움으로 지역 발전과 주민들 고민 함께 풀어나도록 하겠습니다. 더욱더 정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안정열 의원
안정열 의원

△지난 3년의 의정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현재 동부권에 영유아 보육시설이 부족해 국공립어린이집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 동부권은 서부권에 비해 인구 유입, 교통시설 등 발전할 만한 동기가 부족한 실정이다. 영유아 보육시설의 확충이 이루어져야 인구 유입과 지역 발전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하고 그 대안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신설을 통해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는 것이다. 낙후된 동부권에 접근성이 좋은 부지에 시설도 제대로 갖춘 어린이집을 만들어 동부권 주민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좋은 어린이집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동부권은 다른 지역보다 축산업이 종사자가 많고 전국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축산업이 발달한 곳이라 생각 있고, 축산업이 발달함에 따른 주민들의 축산 관련 민원(악취, 폐수)도 발생한다. 이 민원을 조금이라고 저감 시키고자 동부권에 미생물배양실을 설치하여 축산농가들이 좀더 쉽고 빠르게 미생물을 공급 받을 수 있게 하여 관련 민원 등을 조금이나마 해결 할것이라고 생각한다.

△남은 임기 중 꼭 이루고 싶은 의정 목표는?

안성시 동부권 지역 발전을 위해 산업단지 또는 물류단지 유치하여 인구가 유입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현재 수도권 남부지역의 급증하는 물류용지 수요에 대응하고 안성시 동부권의 물류산업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실정이다. 더불어 보개, 금광, 서운, 일죽, 죽산, 삼죽, 안성1동, 안성2동 등 사업진행이 안되고 있는 소규모 사업(도로포장,상수도포장등)들이 완료 되이 주민들이 조금이나마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게 사업 마무리 짓겠습니다.

유광철 의원
유광철 의원

△지난 3년의 의정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제6대 안성시의원 시절부터 꾸준한 노력으로 안성에서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정착시킨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농기계 임대사업은 김학용 국회의원이 경기도의원이었던 시절 농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판단해 경기도에 제안해 사업을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제6대 안성시의원 시절부터 농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농기계임대사업을 확대 정착시키기 위해 자유발언, 정책제안 등을 꾸준히 해왔습니다.

그 결과 안성에는 현재 안성시농업기술센터(본소), 죽산면(동부분소), 양성면(서부분소), 서운면(남부분소) 등 동서남북 4개군데 위치해,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고, 많은 농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농기계임대사업소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변화하는 농업 현장에 맞는 농기계임대사업소가 운영될 수 있도록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남은 임기 중 꼭 이루고 싶은 의정 목표는?

남은 임기 동안 저를 안성시의회로 보내 주신 주민분들과의 약속을 꼭 지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 의원은 제6대 안성시의원 시절 주민분과의 약속을 대부분 지켰다고 자부합니다. 제7대 안성시의회에서도 남은 임기동안 주민들과 약속했던 부분을 다시 한 번 꼼꼼하게 챙겨, 주민분들과 약속했던 일들은 모두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1년이 남지 않은 임기 동안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1조원이 넘는 예산이 주민분들이 꼭 필요로 하는데 사용될 수 있도록 집행부를 감시 견제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를 믿고 소중한 한 표를 주신 주민분들이 있었기에 안성시의회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를 믿어주시고 표를 주신 주민분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안성시의원이 되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주민분들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는 유광철이 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안성시 2단계 무상교통 지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 안성시, 5060 중장년의 자격취득 수강생 모집
  • 한경국립대학교 의과대 신설 이젠 정치가 아닌 시민이 함께 합시다!
  • 이영찬, 국민의힘 전격 탈당! 민주당후보에게 10% 뒤지는 후보 단독공천에 강한 불만
  • 윤종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에 마쳐
  • 트바로티 김호중 공식 팬카페 '안성 아리스' 사랑의 쌀 나눔행사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