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42 (금)
공도지역 초중통합학교 신설 촉구 성명서 발표!
상태바
공도지역 초중통합학교 신설 촉구 성명서 발표!
  • 엄순옥 기자
  • 승인 2021.06.09 14:20
  • 댓글 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인들 앞다투어 초등학교 설립이 본인들의 공로인마냥 표심에 이용
안성의 초등학생 절반이 공도 거주
엉터리 예측과 공도시민을 우롱하는 시행정
공도 전체의 이익을 위해서도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
공도지역 초중통합학교 신설 촉구 성명서 발표!
공도지역 초중통합학교 신설 촉구 성명서 발표!

공도 우방아이유쉘아파트(이하, 공도우방) 주민들이 '공도지역 초중통합학교 신설을 촉구하고 나섰다. 

공도우방 주민들은 최근 공도 초중통합학교가 경기도 재정투자 심사에 통과하지 못해 무산되었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듣고, ▲정치인들 앞다투어 초등학교 설립이 본인들의 공로인마냥 표심에 이용 ▲안성의 초등학생 절반이 공도 거주 ▲엉터리 예측과 공도시민을 우롱하는 시행정 ▲공도 전체의 이익을 위해서도 반드시 해결해야할 문제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정치인들 앞다투어 초등학교 설립이 본인들의 공로인마냥 표심에 이용

공도에 초등학교가 생길거라는 이야기는 이미 수 년전부터 나온 이야기입니다. 우방 아이유쉘 715 세대가 입주하고, 쌍용측에서 농협 앞에 기부채납된 초등학교 부지로 인해 그러한 이야기는 점점 현실화 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정치인들은 앞다투어 초등학교 설립이 본인들의 공로인마냥 표심에 이용하였고, 이를 홍보하여 공도 시민들은 초중통합학 설립이 될것이라고 믿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6월 한 지역신문에 공도 초중통합학교가 재정투자 심사에 통과하지 못해 무산되었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안건이 통과되지 않은 이유는 공도지역의 주택개발사업 추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학령인구 감소가 예상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인근 만정초 주변에는 680세대의 이트리니티 아파트가 2023년 입주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1696세대의 쌍용 더 플래티넘도 2023년 12월 입주 예정입니다. 용머리초등학교 인근은 또 어떠한가요? 센트럴카운티 민간임대 아파트 총 533세대가 있습니다. 스타허브 786세대 또한 예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상황이 이럴진대, 학령인구 감소가 도대체 어떤 기준으로 나온말인지 참으로 의아합니다. 

●안성의 초등학생 절반이 공도 거주

안성시의 인구 절반이 공도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등학생 인구는 45% 이상이 공도에 거주 중입니다. 그런데 공도에는 단 5곳의 초등학교가 있습니다. 안성시 35개의 초등학교 중 단 5곳에서 안성시 인구 절반에 해당하는 학생들을 수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미 교실에 30명이 넘는 아이들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의 질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코로나 시대에 굉장히 감염으로부터 취약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학교는 증축을 거듭하여 이미 미로같이 설계되었고, 입학부터 졸업까지 6년 내내 증축으로 인한 먼지를 고스란히 마시며 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비단 초등학교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중학교 고등학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상황이 이럴진대 안성시는 도대체 무엇을 하였는가요? 평택에서는 잘만 허가되고 개교되는 신규학교가 왜이리도 안성은 신설되기 어려운 걸일까요? 우리 아이들이 언제까지 학교에 굳이 가지않아도 될 학원차를 타고 다니면서, 큰 도로를 몇 개나 건너 다녀야 합니까!

●엉터리 예측과 공도시민을 우롱하는 행정

신규 아파트 세대수에 따른 초등학생 인원 예측은 완전 엉터리입니다. 입주자 대표가 경기도 교육청을 방문하여, 아파트 세대수에 따른 초등학교 인원예측은 어떠한 기준에 따라 산정이 되는것인지에 대한 데이터를 요구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답변은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지역주민들의 무관심이 얼마나 실로 무서운지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동탄이나 고덕같은 신도시에서는 입주민들이 단결하여 초등학교신설 문제나 혐오시설 기피문제에 대해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반면에, 공도 시민들은 지금껏 너무 조용했던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공도 전체의 이익을 위해서도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

학교문제는 우리 아파트입주민 모두의 문제입니다. 우리아이들이 쾌적한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학습권 뿐만 아니라, 공도 전체의 이익을 위해서도 반드시 해결해야할 문제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 다같이 힘을 모아주세요. 여러분의 서명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학교짓기가 2021-06-09 14:31:53
학교하나 짓기가 이렇게 힘듭니까??? 지키지 못할 공약이면 세우질 말고, 블로그에 홍보나 하지 말지 이게 우롱이 아니면 도대체 먼가요

아들둘워킹맘 2021-06-09 14:55:27
한반에 30명 내외,한학년에 9반~10반까지 있습니다. 얼마나 더 증축하여 아이들을 늘리실껀가요?시장님은 대안마련 해주십시오!

공도주민 2021-06-09 14:56:29
공도학교를 만들지 않는다는건 설립되어 있는 학교에 맞춰 공도인구수를 유지하라는 것 밖에 안보이네요.

공도뇨자 2021-06-09 15:09:20
공도에 초등뿐 아니라 중등도 과밀이 될겁니다
초중등 통합 꼭!! 필요합니다

양희정 2021-06-09 15:19:41
안성의 인구중 공도에 가장 많은 인구가 집중되어있다고해도 거짓이 아닙니다!!!
초중섭립 꼭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수 있도록
공도 시민들 말에 귀 기울여 생각해주세요!!
학교 무산 말도 안된다고 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안성시 2단계 무상교통 지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 안성시, 5060 중장년의 자격취득 수강생 모집
  • 한경국립대학교 의과대 신설 이젠 정치가 아닌 시민이 함께 합시다!
  • 이영찬, 국민의힘 전격 탈당! 민주당후보에게 10% 뒤지는 후보 단독공천에 강한 불만
  • 윤종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에 마쳐
  • 트바로티 김호중 공식 팬카페 '안성 아리스' 사랑의 쌀 나눔행사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