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은 직업계고 인식 개선 연수 및 안성 직업계고 설명회를 8월 31일(목) 중학교 3학년 부장 및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14일 중학교 교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운영했다.
이 행사는 △학생의 학업·취업 직무 역량 강화 △다양한 진로·진학 경로 지원 △신사업 구조에 맞는 학과 개편 등의 노력을 하고 있음에도 여전히 대기업 취업, 대학 진학 등에 불리하다는 편견에 직면하고 있는 안성 직업계고를 지원하고, 교사·학부모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 진로·진학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후 참석한 중학교 관계자는 ‘직업계고의 다양한 혜택’‘선취업 후진학, 공무원 경력경쟁 임용 등의 다양한 진로 경로’를 알게 되었다고 말했고, ‘직업계고 실습실을 활용한 인식 개선 프로그램의 확대’‘학과 개편 방안’ 등을 제안하기도 했다.
심상해 교육장은 직업계고 교육을 “실행학습 역량이 우수한 학생이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해 다양한 비전을 실현하는 과정”으로 정의하고 직업계고 활성화가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 정주율 제고”등의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 기대하며 지원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겠다고 약속했다.
2024학년도 직업계고 신입생 원서 접수는 특별전형 11월 6일(월)~11월 8일(수), 일반전형 11월 20일(월)~11월 21일(화)에 진행된다.
저작권자 © 안성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