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 별빛누리유치원(원장 박순기)은 2020년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처음 실시한 사립유치원 매입유치원으로 조리실 현대화공사, 엘리베이터 및 휀스 설치, 주차장, 벽면공사를 통해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해왔다.
이번에는 실외놀이터의 안전성 보안에 중점을 두고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유아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유치원 놀이터 시설을 새롭게 단장했다.
놀이터 우레탄 바닥 및 복합놀이대 교체, 모래놀이 시설을 설치하고, 울타리로 놀이터와 주차 공간의 구분을 지어서 유아들이 안전하게 놀이할 쾌적한 공간의 놀이터를 조성하였다.
별빛누리유치원은 유아들과 함께 놀이터 새 단장을 축하하면서 놀이터 이름 공모를 통해 유아들이 생각한 이름을 모두 모아 「신나고 행복한 별빛원숭이 큰놀이터」로 정하고, 테이프 컷팅식 및 놀이터 개장 기념식을 진행하였다.
박순기 원장은“놀이터는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곳으로 별빛누리유치원 유아들의 놀이와 상상의 재미를 주는 공간입니다. 너희들이 정한 놀이터 명칭처럼 신나게 놀고 행복한 어린이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개장식에서 말했다.
「신나고 행복한 별빛원숭이 큰 놀이터」는 놀이터 공간 변화를 통해 유아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즐겁고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될 것이다. 더불어 유아들이 주변의 자연과 계절을 느끼며 모험심과 상상력, 창의력을 키우는 신나고 행복한 놀이체험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성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