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15 (목)
서안성 체육센터 부실‧누더기‧특혜 운영, 철저한 감사 촉구 기자회견 가져
상태바
서안성 체육센터 부실‧누더기‧특혜 운영, 철저한 감사 촉구 기자회견 가져
  • 홍승걸 기자
  • 승인 2023.01.12 13: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안성 체육센터 부실‧누더기‧특혜 운영, 철저한 감사 촉구 기자회견 가져
서안성 체육센터 부실‧누더기‧특혜 운영, 철저한 감사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 소속 안성시의회 정토근 부의장을 비롯한 이중섭‧최호섭 의원 등 3명은 서안성체육센터의 부실‧누더기‧특혜 운영의 철저한 감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12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기자회견에서는 최호섭 의원이 회견문을 발표한 뒤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으며, 서안성체육센터의 운영실태에 대해 지적하고 안성시의회 의결로 감사원에 감사청구 할 것을 제안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국민의힘 소속 안성시의원들은 “안성시의회는 2023년 안성시 예산심사 과정에서 서안성체육센터 운영 예산(안) 33억 9,557만 원 중 3억 9,557만 원을 삭감한 30억 원을 최종 의결했다.”고 말하며, “이는 안성시민의 혈세 수십억 원이 투입되는 서안성체육센터 운영에 대한 예산심사 과정에서 안성시 측이 수탁자인 사단법인 안성맞춤스포츠클럽에게 제출 의무가 있는 사업계획서는 물론 2022년 기교부된 관리‧운영 민간위탁금 집행에 대한 사업정산서와 실적보고서 등을 시의회에 제출하지 않음에 따른 최소한의 조치다.”라고 말했다. 

또한 “예산심사 권한을 가로막는 안성시의 깜깜이 예산신청에 대한 불가결한 조치로 이루어진 예산 삭감에 대하여 이를 왜곡하여 안성시의회가 시민의 권리를 제한한다는 식의 선전·선동을 한다면 엄중한 법적 조치가 따를 것이라고 말하며, 일부 예산 삭감을 핑계로 정상 운영이 불가하다는 식으로 안성시민을 볼모로 안성시의회를 겁박하려는 행태를 보인다면 사단법인 안성맞춤스포츠클럽에도 응당한 책임이 따를 것이란 것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력하게 경고했다.

국민의힘 시의원들은 언론보도를 인용하며 “지난달 31일, 서안성체육센터 전‧현직 지도자 6인의 고발로 사단법인 안성맞춤스포츠클럽이 서안성스포츠센터 관리‧운영의 수탁자로서 선량한 관리자의 의무를 다하지 않는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말하며, “서안성스포츠센터에서는 관리‧운영 조례 및 안성맞춤스포츠클럽 직제규정에 근거를 두지 않은 사용료 징수, 지인 우선 선발 등 회원 선발의 불공정성, 미흡한 운영으로 인한 예산 낭비, 직원에 대한 비인격적 대우 등 시민의 혈세로 운영되는 시설이라는 것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의 전황이 일삼아 지고 있었다”고 비판했다.

이는 전‧현직 지도자들의 지적처럼 정치개입으로 인한 문제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사단법인 안성맞춤스포츠클럽의 대표자인 김문식 회장은 두 번이나 김보라 시장 선거의 후원회장을 맡을 정도로 정치적 동반자이며 최측근인데 운영을 맡기는 것 자체가 특혜고 잘못이라는 것이 이들의 주장이다.

이들은 “안성시민의 생활체육과 건강증진을 위해 개관한 공공체육시설의 정치적이고 변칙적인 운영으로 인한 피해가 시민들에게 전가되고 있다”며, 서안성체육센터의 위수탁 협약체결 과정부터 그간 운영 전반에 대하여 안성시의 관리‧감독이 제대로 이루어졌는지는 물론 지방보조금의 집행에 불법‧부당함은 없었는지 안성시의회 의결로 감사원에 감사청구 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이들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회 의원들에게 “정파를 떠나 오롯이 시민의 입장에서 감사 청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말하며, “김보라 시장은 이 사태를 책임지고 조속히 수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안성시의회 의원 일동은 “앞으로도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예‧결산 심의에 최선을 다함은 물론, 오직 시민의 권익과 행복하고 살기 좋은 안성의 발전을 위해 예산이 집행 될 수 있도록 시민의 대변자로서 의정활동을 철저히 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놀고있네 2023-01-13 17:51:42
중간에 빨간옷 입은 저 분이 보조금 사적으로 이용한 범죄자 아닌가요? 낮짝이 참 두껍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안성시 2단계 무상교통 지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 안성시, 5060 중장년의 자격취득 수강생 모집
  • 한경국립대학교 의과대 신설 이젠 정치가 아닌 시민이 함께 합시다!
  • 이영찬, 국민의힘 전격 탈당! 민주당후보에게 10% 뒤지는 후보 단독공천에 강한 불만
  • 윤종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에 마쳐
  • 트바로티 김호중 공식 팬카페 '안성 아리스' 사랑의 쌀 나눔행사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