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15 (목)
김종길 안성시체육회장, 취임 후 활동 전하고 남은 임기각오 밝혀
상태바
김종길 안성시체육회장, 취임 후 활동 전하고 남은 임기각오 밝혀
  • 홍승걸 기자
  • 승인 2022.05.09 16:1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길 체육회장
김종길 회장

김종길 안성시체육회장이 ‘안성시민께 올리는 글’(이하 글)을 통해 취임 후 2년이 넘는 동안의 활동을 소개하고 남은 임기 동안의 각오를 밝혔다.

김종길 회장은 지난 2020년 1월 29일 민선1기 초대 안성시체육회장으로 당선돼 안성시체육회를 총괄하고 있으며 안성시체육회는 지난해 4월 29일 특수법인으로 창립해 새롭게 출발했다.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 체결

김 회장은 글에서 “지금까지 저와 안성시체육회는 관내 외 기관과 업무협약체결, 관내 봉사활동, 다양한 방역활동,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된 생활체육 활성화 및 육성 보급 등을 위해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었다”며 “또한 경기도 31개 시‧군체육회장협의회 사무총장직을 겸직하면서 지방체육회의 발전과 생활체육지도자 정규직 전환에도 힘써온 결과 2022년 5월 1일자로 안성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 전원은 전환 심의위원회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됐다”고 활동을 소개했다.

이어 “남은 임기동안 여러분 모두 한 분 한 분 행복한 일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보내주신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저를 비롯한 안성시체육회 임직원 일동은 안성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헌신 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시체육회는 김종길 회장을 포함한 50명의 법인 이사와 13명의 비등기 이사, 15개 읍,면,동체육회와 34개 종목협회, 5명의 운영위원회, 9명의 스포츠공정위원회, 4명의 사무국직원과 8명의 생활체육지도자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안성시민께 올리는 글 - [전문]

안녕하십니까. 안성시체육회 회장 김종길입니다.

안성시민의 건강과 지역체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안성시체육회는 현재 저 김종길 안성시체육회장을 포함한 50명의 법인 이사와 13명의 비등기 이사, 15개 읍,면,동체육회와 34개 종목협회, 5명의 운영위원회, 9명의 스포츠공정위원회, 4명의 사무국직원과 8명의 생활체육지도자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종식되지 않은 코로나19바이러스가 우리의 평범한 일상생활조차 자유롭지 못하게 하고 최근까지 2년간 각종 체육대회 및 행사를 전혀 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저 또한 2020년 1월 29일 민선1기 초대 안성시체육회장으로 당선되어 취임식도 못한 상태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관개 체육시설과 유동인구가 많은 관내 장소 등에 자체 방역을 실시하였고, 안성시 생활체육 지도자들은 대면수업 대신 비대면 수업을 진행해 왔으며, 자기계발에 힘써 왔습니다. 또한 국‧도비 생활체육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었으며, 경기도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2년 G스포츠클럽(경기도형 운동부)에 현재 다종목 다수의 참여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안성시체육회는 국민체육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021년 12월 8일 공포됨에 따라 법인설립 준비위원회를 출범하고 지난해 4월 29일 특수법인으로 창립하였으며, 같은해 6월 14일 법인대표로 저 김종길 회장과 이사 50명을 등기이사 올리고 법인으로 전환됨에 따라 법적인 권리와 의무 보장을 받게 되면서 새롭게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국민체육진흥법 제18조(지방자치단체와 학교 등에 대한 보조) 제3항 ‘지방자치단체는 대한체육회, 지방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및 지방장애인 체육회에 예산 범위에서 운영비를 보조할 수 있다.’ 로 개정되면서 지방체육회(17개 시‧도체육회 및 228개 시‧군‧구체육회)를 법정 법인화하고 지방체육회 운영비 지원이 의무사항으로 법이 개정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저와 안성시체육회는 관내 외 기관과 업무협약식 체결, 관내 봉사활동, 다양한 방역활동,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된 생활체육 활성화 및 육성 보급 등을 위해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또한 경기도 31개 시‧군체육회장협의회 사무총장직을 겸직하면서 지방체육회의 발전과 생활체육지도자 정규직 전환에도 힘써온 결과 2022년 5월 1일자로 안성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 전원은 전환 심의위원회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동안 앞만 보고 열심히 달려온 결과 지난해 12월 21일 대한체육회 공로상을 받는 영예로운 일도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위기와 시련이 있었지만 무사히 겪을 수 있었던 힘의 원천은 바로 안성시체육인과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협조가 있었기 때문이라는 것이 명백한 사실입니다.

저는 남은 임기동안 여러분 모두 한 분 한 분 행복한 일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보내주신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저를 비롯한 안성시체육회 임직원 일동은 안성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헌신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름다운 계절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 갈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2년 5월
안성시체육회장 김 종 길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체육인 2022-05-09 21:36:27
진짜로
체육을 위하여 일 하였나요?
ㅎㅎㅎ

안성인 2022-05-12 21:23:24
체육회 일 하신거죠?
사무국장 시의원 비례대표 가는길 닦아준거는 아니죠?

주요기사
이슈포토
  • “안성시 2단계 무상교통 지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 안성시, 5060 중장년의 자격취득 수강생 모집
  • 한경국립대학교 의과대 신설 이젠 정치가 아닌 시민이 함께 합시다!
  • 이영찬, 국민의힘 전격 탈당! 민주당후보에게 10% 뒤지는 후보 단독공천에 강한 불만
  • 윤종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에 마쳐
  • 트바로티 김호중 공식 팬카페 '안성 아리스' 사랑의 쌀 나눔행사 가져